주제: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어떻게 중저소득국의 보건의료체계 강화에 기여할 것인가?
일시: 2022. 5. 19.(목) 오전 10:00
장소: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 시간 | 구분 | 세부 내용 및 참여 연사 |
|---|---|---|
| 10:00 - 10:15 (15분) | 소개 / 인사말 |
사회: 김소윤 교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인사말: 김민석 위원장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
| 10:15 - 10:30 (15분) | 발제 |
정혜진 부장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주제: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허브, 어떻게 중저소득국의 보건의료체계 강화에 기여할 것인가 |
| 10:30 - 11:05 (35분) | 지정토론 |
좌장: 이종구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토론자: - 김소윤 교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 위혜승 부연구위원 (국민건강보험공단 글로벌협력실) - 탁상우 위기분석담당관 (질병관리청) - 김현숙 부단장 (보건복지부 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단) - 조귀훈 통상개발담당관 (보건복지부) |
| 11:05 - 11:25 (20분) | 자유토론 | 자유토론 진행 |
| 11:25 - 11:30 (5분) | 마무리 | 김민석 위원장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
주최: 김민석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 문의: 02-784-1372
공공누리 유형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