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하 재단), 이종욱펠로우십 참가자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2023년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보건정책과정」 연수 참여를 위해 한국에 초청된 9개국(가나,라오스,몽골,베트남,에티오피아,우간다,우즈베키스탄,인도네시아,탄자니아) 14명의 연수생들이 지난 8월 22일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하였다.
본 간담회에는 보건복지부 김헌주 기획조정실장, 재단의 천주환 센터장, 정혜진 팀장, 연세대학교 김태현 교수등이 참석하였으며, 연수생들의 교육 경험, 성과, 만족도등을 공유하고 연수과정전반에 대한 제언사항들을 청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김태현 교수의 소개와 정혜진 팀장의 진행으로 시작된 간담회에서, 연수생들과 간담회 참석자들은 오찬을 함께하며 자유롭게 이야기들을 나누었다. 연수생들은 자신의 연수경험을 나누고 연수과정 전반에 관한 건의사항들을 보건복지부, 재단관계자들과 나누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연수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다음에 이루어질 연수에 간담회에서 나온 제언사항들을 잘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앞으로 본국에 돌아가서도 계속해서 연수생들과 소통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연수생들에게 답했다.
연수생들은 지난 6.5(월) 부터 연수기관인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사업 책임자: 김태현 교수)을 통해 보건정책 관련 전문 이론강의 및 개별 심층교육, 국내 주요 유관기관(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건의료원 등) 현장학습에 참여했다. 총 12주간의 연수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연수생들은 본국으로 돌아가서 각국의 보건행정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