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창립 15주년 기념식 현장 참석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창립 15주년 기념식 온라인 참석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추무진)은 8월 12일(목) 10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6층 중회의실에서 창립 15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참석자 소개, 개회사,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KOFIH 이사장표창 등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대표 수상자들과 행사 진행요원들만 행사에 직접 참석하고 나머지 관계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하였다.
추무진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로 인한 글로벌 팬데믹의 위기 상황에서 돌아보면 이종욱 前 WHO 사무총장님의 선견지명과 지도력은 많은 깨우침을 주고 있다”면서 “저소득국가의 감염병 해소를 위해 선진국들의 동참을 호소하셨고 국제적인 공조를 위한 국제보건규약을 개정하였으며, 신종 감염병 대응을 위해 WHO내 전략보건정보센터(JW Lee SHOC)를 설립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이런 의미에서 창립 15주년을 맞이하는 재단은 이종욱 박사님의 유지를 현재에 구현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그 명성에 걸맞는 기관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재단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도 이어졌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에는 5명, 이사장 표창에는 13명이 각각 수상하였다.
15주년을 맞은 재단은 향후에도 국제협력을 증진하고 인도주의 실현에 기여한다는 기관 미션을 구현하기 위해, 4가지 핵심가치(RISE)인 신뢰(Reliability), 혁신(Innovation), 연대(Solidarity), 전문성(Expertise)을 전사적으로 실현하여 글로벌 건강증진을 위한 개발협력 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도록 임직원 모두가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