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추무진)은 고 이종욱 제6대 WHO 사무총장의 업적을 재조명하고, 정신을 전파하기 위해 이종욱 기념 음악회와 포럼을 개최하였다.
제2회 이종욱 기념 음악회는 11월 6일(금) 17:00 통의동에 위치한 역사책방에서 개최되었다.
권순 국가무형문화재 30호 여창가곡 이수자, 김명남 국가무형문화재 5호 판소리 흥부가 이수자 등 탁월한 실력을 겸비한 연주자 10명이 참여하여 누구나 편안히 즐길 수 있는 국악 무대를 선사하였다.


제2회 이종욱 포럼은 11월 19일(목) 14:00 역사박물관 명례방에서 열렸다.
이번 포럼은 ‘포스트 코로나, 연대와 협력’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코로나 현황을 점검하고 백신의 균등 분배와 관련한 내용을 심층적으로 다루었으며, 정세균 국무총리,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의 축사와 함께, 윤영관 전 외교통상부 장관, 권준욱 국립보건연구원장, 이종구 글로벌보건안보대사, 성백린 백신실용화사업단 단장 등이 연사로 참여하였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참여는 제한되었지만 재단 유튜브 채널 KOFIH-Tube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온라인 중계되었다.
추무진 이사장은 "이번 기념 음악회와 포럼을 통해 이종욱 사무총장의 생전 뜻이 계승되고 더욱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