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맨 위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몽골 제2국립병원, 한국의 노하우 전수를 통한 힘찬 도약
작성일 : 2024-12-10
조회수 : 612

몽골 제2국립병원, 한국의 노하우 전수를 통한 힘찬 도약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몽골 의료진 초청연수 실시-


□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하일수)은 12월 8일(일)부터 21일(토)까지 몽골 제2국립병원(국립진단치료센터)을 대상으로 몽골 의료진 역량강화를 위한 초청연수를 지원한다.


○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인「몽골 국립진단치료센터 운영관리 컨설팅사업」의 일환이다.


○ 해당 초청연수는 사업 ‘운영관리 3차 컨설팅’ 위탁기관인 강북삼성병원(사업책임자 신현철 원장)에서 수행하며, 몽골 제2국립병원 관리자급 3명을 포함한 의료인력 및 간호사 총 11명이 참여한다.


○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강북삼성병원은 본 초청연수를 통해 한국 병원이 가진 병원 운영관리(인력·시설)와 간호 분야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그중 간호부 교육은 크게 3가지 부문(△환자안전, △상처전담, △Fast-ER)으로 세분화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 한편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2020년부터 몽골 제2국립병원을 대상으로 「몽골 국립진단치료센터 운영관리 컨설팅사업(2020~2025, 2,540백만원)」을 추진 중에 있다.


○ 본 사업은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으로 건립된 몽골 제2국립병원 내의 ‘몽골 국립진단치료센터’ 역량강화를 통해 몽골 울란바토르 내 제공되는 보건의료서비스 질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이를 위해 △병원운영, △의료기기·시설관리, △핵의학과 등 병원의 다분야 역량개선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몽골 제2국립병원은 2021년 몽골 내 FDG*를 최초 생성한 성과를 이뤘다.

* 18F-FDG(fluorodeoxyglucose), PET-CT 촬영을 위해 사용하는 방사성의약품의 한 종류


□ 9일(월) 강북삼성병원에서 개최된 공통교육에서 박원석 본부장직무대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몽골 제2국립병원의 역량이 한 번 더 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앞으로도 보건의료 분야, 특히 공중보건 및 비감염성질환 관련 몽골과 긴밀한 협력 파트너로서 관계를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 몽골 제2국립병원 초청연수 단체사진


이미지

△ 몽골 제2국립병원 초청연수 공통교육

웃음 이모티콘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의견남기기